학사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석 · 박사 논문심사 일정안내(201117수정)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0-10-12
조회
230

2020학년도 2학기 석 · 박사 논문심사 일정안내
2020 Fall Semester Thesis Examination and Interview (Defense) Schedules

 

2020학년도 2학기 석사, 박사 논문심사등록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해진 기한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요)1. 논문제출예정자 등록(온라인 신청) : 2020.10.19.(월) 09:00 - 10.30.(금)17:00

※ 학생 개인별 mysnu에서 학생ID로 로그인 하여 신청 함[포탈-학사정보-졸업-논문관련-논문/실적심사신청]

※ 온라인 신청이 안되면 논문심사료 납부 불가하며, 심사를 받을 수 없음

 

 

(중요)2. 논문심사료납부 기간 : 2020.10.23.(금) 09:00 - 11.06.(금) 17:00

※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

[포털 마이스누 로그인(학생ID)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관련 ⇒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 선택 후 출력하여 납부]

 

 

(중요)3. 논문심사원 행정실 제출 : 2020.10.23.(금) 09:00 - 11.06.(금) - 첨부파일(양식)

- 석사: 석사학위 논문심사원,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신청서(해당자만) 제출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신청서는 [붙임2]의 박사양식에서 참고, 석사 기타서류는 [붙임5] 참고

- 박사: 박사학위 논문심사요구서, 이력서, 논문심사위원추천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지도교수추천서,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신청서 제출 - [붙임2] 참고

 

 

(중요)4. 지도교수 날인받아 석사 심사용(최종본) 논문 PDF 파일을 담당자에게 제출(yangyoo7@snu.ac.kr): 2020.11.23.(월) ~ 11.24.(화) 18:00 [2일간]

 

- 첨부파일(학위논문제본 및 인쇄요령 참조)

  [기간 외에는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논문만 심사받을 수 있음. 논문심사료 환불 안됨]

   ※ 지도교수 날인받아 석사 심사용(최종본) 논문 제출 시에는, 비대면으로 날인받은 지도교수 날인(스캔 등)도 가능함.

 

★(발표)5. 석사, 전체 각전공별 논문심사일 : 2020.11.30.(월) 부터 짜여질 예정  [시간 별도공지]

 

 

[논문심사 대상자 자격]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학생으로서 논문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생

* 논문제출자격시험을 합격한 학생(영어합격+전공시험합격)

*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였거나 취득할 수 있는 학생(석사)

* 논문작성계획서(Thesis Proposal) 발표에서 합격한 학생

  (석사는 합격 당해 학기부터 심사 신청가능, 박사는 합격 한 학기 이후부터 신청가능)

* 수료자는 연구생등록 된 학생

* 논문제출 허용 기한이 경과하지 않은 학생

* 논문제출 기회를 부여받은 학생

 

 

[유의사항]

* 수료자는 반드시 연구생 등록을 해야 논문심사등록을 할 수 있음   

* 박사 논문심사기간연기자도 연구생등록 하여야 함

* 논문제출자격 영어성적 불합격자 인정 요청: 영어 성적증명서 행정실로 제출(유효기간 2년)

   확인방법 안내[포탈-학사정보-졸업-졸업종합시험신청-종합시험 합격 확인서 출력란]

 

 

[FAQ]

1. 석사과정 심사용 논문제출에서 지도교수님 날인은 어디서 받습니까?

 -> 붙임4에 있는 인쇄요령에 있는 인준지를 동일하게 제작하여, 위원님들 성함을 모두 기재하고 지도교수님 날인만 받아 파일(pdf)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2. 석사학위 논문심사 일정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심사용 논문제출 후 하루 혹은 이틀 뒤에 통합조교실(221동 203호, 880-2741,880-2782)을 통해 각 전공 조교님들께서 학사공지에 일정을


    업로드하실 예정입니다.

 

 

3. 박사과정 논문심사 다과비나 식대비 지원 관련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진행이 원칙으로, 예외상황 발생 시 업무 담당자(sjhy0607@snu.ac.kr)에게 문의바랍니다.

 

 

4. 논문심사 철회를 진행하려 합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붙임5에 논문심사철회서를 작성해서 행정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내년 1월 말에 있는 보건대학원 학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승인되게 되며, 철회가 되면, 논문 동질성은 유지되며, 추후 심사에서 논문제출예정자 등록부터 하시면 됩니다.

   (석사과정 학생은 박사양식에서 석사로 양식 수정 후 내용 작성해서 제출)

 

 

5. 석사학위 심사용 논문제출시 외부심사위원의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행정실에 미리 외부심사위원이 참석하신다는 점을 알려주시고, 2부만 제출하고 나머지 1부는 본인이 직접
   외부심사위원에게 전달하시면 됩니다.

 

 

6. [붙임3-1]의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언제 활용하나요?

-> 추후 하드커버 논문 제작 시 중앙도서관에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같이 첨부하여 제작하여야 합니다.

   해당 동의서는 본인 논문에 대한 서울대학교 본교 자체의 이용에 대한 동의서입니다.

 

 

붙임 1. 2020-2학기 보건대학원 석박사 논문심사 일정표 1부.

      2.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 양식 외 박사 제출양식

      3.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4. 석사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1부.

      5. 논문심사 관련 서식 (석박사).  끝.

전체 783
  • 번호 카테고리 제목 작성자 조회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