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3.2학기(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대상자) 박사 및 석사 학위 논문심사 결과 안내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4-01-17
조회
909
2023.2학기(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대상자) 박사 및 석사 학위 논문심사 결과를 안내합니다.

첨부된 파일의 학위논문심사 결과 확인 후, 최종 합격인 경우는 보건대학원 홈페이지 공지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4.2. 졸업) 대상자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공지를 참조하여 남은 논문일정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2024. 2. 5.(월) 15시까지 ①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②인준지 원본(직접날인이 아닌 경우 해당 증빙자료 포함) 제출

★책자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원문파일만 제출

※ 심사위원 서명 "불포함"된 인준지 첨부된 1개의 원문 PDF파일 제출(100MB 미만, 이미지 용량 압축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 제출 매뉴얼 참고)
※ 심사위원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는 별도파일 업로드 후 "원본은 행정실"에 제출

★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 논문제출사이트 dCollection 화면구성 변경(논문 제출 메뉴얼 필독)

※ 첨부된 해당 파일의 논문 제목은 결과보고서(변경신청서 제출자는 신청서 제목)에 기재된 제목으로,

본인의 최종 인준논문제목(띄어쓰기, 쉼표 등 까지 일치해야 함), 논문작성언어가 일치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제목은 인준논문(온라인 제출 논문) 제목과 일치해야 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변경요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논문심사결과보고 일정으로 인해 1월 18(목) 18:00 이후 수정이 불가합니다.

※ 1월 초 논문제목변경 기 신청자는 철저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필독 사항

○ 학위논문 비공개 신청: 2024. 1. 26.(금)까지

○ 보존용논문 정오표 제출 마감: 2024. 2. 20.(화)까지

-단순 오타 등 수정을 위한 정오표

○ 영문성명 확인 및 수정 요청: 2024. 1. 31.(수)까지 첨부 파일 참고하여 확인 및 수정 요청

- 영문성명 변경 시스템 개선사항: 영문성명 변경 시 여권이 없이도 시스템 신청 가능

☞ mysnu > 학적변동 > 신청 > 학적부기재사항정정: 여권사본 첨부 또는 여권미발급 중 택1

- 영문성명 표기방법은 서울대 지침을 따르며, 학위기는 수정 및 재발행 불가하니 기한 내에 반드시 확인

※ 학적상 국적의 여권 영문성명과 동일 철자로 표기(여권에 표기되어 있는 성명 외에 다른 단어 추가 금지)

※ 한국 국적 학생이 개명 시 한글성명과 함께 영어성명도 변경해야 함

○ 학위수여예정증명서 발급: 현재 mysnu에서 발급 가능

※ 대학원 과정은 ‘졸업’예정증명서가 아니며, 졸업 후에도 ‘학위취득’증명서가 발급됨(졸업증명서가 아님)에 유의

○ 박사학위 취득자 설문조사: ~ 2024.2.23.(금) ※ 첨부된 매뉴얼 참고

- 통계명:국내 신규 박사학위취득자조사(국가승인통계, 승인번호 제920009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시행)

- 조사대상:2024년 2월 박사학위 취득(예정)자(외국인 포함)

- 온라인 설문조사 URL:http://www.narastat.kr/emdh ※ Chrome브라우저 이용요망, 설문조사 수행 후 조사완료증 제출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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