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1.8. 졸업) 대상자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1-07-02
조회
316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졸업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방식이 변경되어 보존용 학위논문은 책자 제출 없이 원문파일(온라인)만 제출 합니다.

 

1.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2021.7.27.(화) ~ 8.5.(목)    

※ 학위수여예정자에 한하며, 학위수여예정자 명단은 7월 중순 이후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오니 명단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http://dcollection.snu.ac.kr 접속하여 원문 파일(인준지 포함제출

 ★ 원문파일에 포함되는 인준지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자필이든 서명파일이든)이 모두 들어간 한장짜리 인준지여야함

    ※ 서식 관련 (붙임4), 온라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은 (붙임3) 참고

 

 온라인 파일 제출 후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 원본과 함께 행정실로 제출 (8.5.(목) 까지)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메일 제출은 불가하며 원본 직접제출만 가능)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하며인준지 제출 시 증빙자료도 함께 제출해야 함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2. 온라인 제출 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최종인준논문은 학위수여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 영구보존 대상임. 이에 대법원 판례 등에서도 기제출한 논문의 내용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정사항 제출 불가

 

- 신청방법: 2021. 8. 31.(화)까지 붙임의 양식 행정실로 제출 (직접 방문 또는 yangyoo7@snu.ac.kr 이메일 제출)

지도교수 책임 하에 정정사항이 논문의 내용이나 이에 대한 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명백한 오탈자에 한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 정오표 제출 대상: 2020학년도 후기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기 졸업자 제외)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 ※ 정정사항을 논문원문에 미반영(논문원문 교체 불가)

 

연구윤리 위반으로 연구진실성위원회로부터 논문 일부내용의 수정권고를 받은 경우 행정실에 별도 문의 바람

 

 

3. 유의사항

논문 양식(붙임4 참고)의 날짜 기재는 아래 참고

※ [표지학위수여일(2021.8), [인준지논문제출일심사용논문제출일(: 2021.5) / 논문인준일종심일(: 2021.6)

 

보존용 논문은 최종심사 통과 논문과 제목 및 내용이 일치하여야 함

 ★ 논문제목 변경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로 변경신청서 제출(양식은 논문심사일정 공지글 확인)

 

- 철회희망자는 7/6(화)까지 철회신청서 제출(지도교수 확인 필수, 양식은 논문심사일정 공지글 확인)

 

- 논문비공개 희망자는 7/30(금)까지 논문비공개신청서 제출(지도교수 확인 필수, 양식은 논문심사일정 공지글 확인)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위논문 제출안내 및 보존용논문제출 FAQ 등을 참고   

 

 

4. 문의

  - 온라인 파일 제출 관련디지털서비스실 ☎ 880-5567

  - 기타문의: ☎ 880-2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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