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필독] 2020-1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책자(보존용 논문) 및 원문파일 제출 안내
이번학기 석사·박사학위 논문책자 제출과 관련하여 학기초
공문으로 공지드린 내용과 변경된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논문책자 제출일정과 관련하여 논문책자 제출 장소를 중앙도서관 로비에서
보건대학원 행정실로 변경하는 것이 주요 변경 내용입니다.
매 학기 1,800 ~ 2,200명 가량의 인원이 제한된 기간에 다중이용시설인 중앙도서관 로비에 밀집하고,
이번 학기에도 대략 1,800명 내외의 학생이 논문책자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제출 장소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에, 원문파일 제출 및 논문책자(보존용 논문)제출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 원문파일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책자 논문 제출 전까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합니다.
(도서관의 관련 안내 페이지(http://library.snu.ac.kr/using/thesis)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도 책자제출장소의 변경 사항과 관련한 내용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 논문책자(보존용 논문)은 보건대 행정실에서 일괄 접수합니다.
2020. 7. 28.(화) ~ 7. 30.(목) 17시 기간 중에 이번 학기 석사·박사학위 논문심사 합격자들에 대해
1인당 총 4부의 책자논문을 제출받습니다.
(기존 3부: 중앙도서관 제출, 1부: 보건대행정실 제출 → 변경내용: 4부: 보건대 행정실 제출)
- 행정실 제출시에는 위의 도서관 안내 페이지(http://library.snu.ac.kr/using/thesis)를 참고하셔서,
"인준지 원본 및 자필 서명 한 원문제공동의서가 첨부된" 책자 1부와, "인준지 사본이 첨부된" 책자 3부(총 3부)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책자논문 접수 시 체크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원문파일 제출여부,
②인준지 원본 여부,
③원문제공동의서 자필 서명 여부를 철저히 확인할 예정입니다.
①원문파일 제출여부는 학생들이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원문파일 업로드를 완료하면
"학위논문 원문 제출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있습니다. 논문책자 제출 시 해당 서류를 반드시 함께 제출 바랍니다.
※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으면 원문파일을 업로드하더라도 해당 서류의 출력이 되지 않으니,
그런 경우 도서반납과 연체료 납부를 완료하고 서류를 출력하십시오.
해당 서류를 첨부하지 않은 경우 책자제출은 불가합니다.
②인준지 원본 여부는 학생들이 제출한 논문책자 중 1부는 "인준지 원본 및 자필 서명한 원문제공동의서가 첨부된"
원본이어야 합니다. 인준지의 심사위원의 서명은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도장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명이 누락되었거나, 칼라인쇄된 사본인 경우 제출이 불가합니다.
과거 인준지의 서명이 누락되어 학위수여가 취소된 사례도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이 해외에 계신경우 인준지가 합철된 책자를 국제특송으로 보내는 방법을 써서라도 반드시
자필서명(또는 도장 날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건 예외가 인정될 수 없으며,
추후 도서관에서도 자필서명여부를 확인하여 칼라복사된 사본 등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학생은 학위수여 대상자에서 제외되므로 주의 당부드립니다.
인준지는 논문책자에 반드시 합철제본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리 제작된 책자에 인준지만 붙이는 형태로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인준지 서식은 도서관의 관련 안내 페이지(http://library.snu.ac.kr/using/thesis)에 있습니다.
B5 규격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원문제공동의서 자필 서명 여부도 위의 "인준지 원본 및 자필 서명한 원문제공동의서가 첨부된" 원본 책자에
잘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원문제공동의서의 날짜는 학생이 논문책자를 제출하는 날짜로 기재하면되며,
이건 논문책자에 꼭 합철제본되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의서는 서명 후 인준지 뒷장("뒷면"이 아님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에 풀로 붙여 제출 바랍니다.
- 이와 아울러 논문책자는 반드시 하드커버이어야 합니다. 소프트 커버로는 제출이 불가합니다.
책자제작 서식은 위의 도서관의 안내 페이지 및 해당 페이지에 링크된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에 나온 내용 중 논문 서식의 여백, 글자체, 글자크기 등의 소소한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할 경우,
"편집해서 출력한 것을 지도교수님 및 위원회에서 용인한 수준"이면 괜찮습니다.
여백, 글자체 등에 대한 사항은 파일변환시의 오류를 막기위한 가이드라인입니다.
- 책자제출 시점 이후 해당 명단 제출시점까지의 시간 동안 파일이 임의로 변경된 이력이 확인될 경우
책자제출이 반려(= "학위수여대상자에서 제외됨"을 의미합니다.)될 수 있음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준지 서명이 칼라복사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추후에도 중앙도서관에서 제출이 반려되어
학위수여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제출 시점(7/30(목) 17시)까지 위 사항이 지켜지지 않아서 학위수여대상자에서 제외되실 경우,
보건대학원 행정실에서는 책임을 지거나 기간을 연장해드릴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반드시 꼼꼼히 점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번호 카테고리 제목 작성자 조회 작성일
-
공지사항 학사 보건대학원17572024-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