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학사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4.2. 졸업) 대상자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4-01-11
조회
1311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졸업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기 안내문 및 첨부문서를 반드시 확인) ☞ ①+②는 필수 제출 / ③,④는 해당자만 제출

① 제출기간: 2024. 1. 19.(금) ~ 2. 5.(월) 24:00까지<18일간>

* 최종 논문(인준지 서명×) + 인준지(인준지 서명○) 각각 파일 업로드

② 온라인파일 제출 확인서 + 인준지 원본(서명본) 행정실 제출: 2023. 2. 5.(월) 15시

* 인준지 원본을 제출해야 하므로 메일 제출 불가

* 심사위원 서명은 온라인 서명파일로 대체가능하나, 인준지 원본 제출 시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관련 증빙(이메일 등) 함께 제출 (모든 심사위원에게 서명파일로 받았을 경우, 이메일로 인준지 제출이 가능하며 관련 증빙을 하나의 PDF 파일로 취합하여 함께 제출 / 이메일 brook20@snu.ac.kr / 하나의 병합파일이 아닐경우 반려될 수 있음에 주의 )

③ 정오표 제출: 2023. 2. 19.(월) * 오탈자에 한해 제출 가능

④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 2023. 1. 26.(금) * 학술지 게재를 사유로 비공개 신청할 경우, 해당 학술지가 논문 비공개를 요청하는 학술지임을 투고 및 게재 관련 규정 등을 첨부하여 신청(최종 승인 여부는 소관 위원회에서 결정)

1. 유의사항

- 보존용 학위논문은 책자 제출 없이 원문파일(온라인)만 제출하되 아래 두 개의 파일을 모두 업로드

① 최종 논문: 심사위원 서명/날인이 없이 심사위원명만 기재된 인준지 첨부

※ 보존용 논문은 외부로 공개되는 논문으로 서명/날인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어 심사위원 서명/날인 제외

② 서명 인준지: 심사위원의 전원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 한 장만 별도 업로드

- 논문 양식(붙임4 참고) 작성시 참고사항 ★첨부파일 ‘[필독]표지및인준지작성방법&보존용논문작성FAQ’ 반드시 확인 !

①날짜 기재: 아래 참고 (직전학기 논문심사기한 연장자도 날짜 동일하게 적용)

☞ [표지] 학위수여일(2024.2월), [인준지] 논문제출일: 심사용논문제출일(예: 2023.11월) /논문인준일: 종심일(예: 2023.12월)

② 학위논문 표지(내표지 및 외표지)의 학과 및 전공명은 본인의 세부 전공이 아닌 학과 전공명을 사용

☞ 다음 중 선택: 보건학과 보건학전공 / 보건학과 보건정책관리학전공 / 환경보건학과 환경보건학전공

- 보존용 논문은 최종심사 통과 논문과 제목 및 내용이 일치하여야 함

★ 논문제목 변경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로 변경신청서 제출(양식은 논문심사일정안내 공지 확인)

- 논문비공개 희망자는 1/26(금)까지 논문비공개신청서 제출(지도교수 확인 필수, 양식은 논문심사일정안내 공지 확인)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위논문 제출안내 및 보존용논문제출 FAQ (필독) 등을 참고

2.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2024. 1. 19.(금) ~ 2. 5.(월) 24:00까지<18일간>☞ 기한 내 제출 가능하도록 인준지 서명 미리 받기 !

※ 학위수여예정자에 한하며, 학위수여예정자 명단은 1월 중순 이후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오니 명단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방법: http://dcollection.snu.ac.kr로 접속하여 ① 최종논문(인준지 서명×), ② 인준지(서명 ○) 각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

※ 서식 관련 (붙임4), 온라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은 (붙임3) 참고

- 온라인 파일 제출 후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 원본과 함께 행정실로 제출: 2.5.(월) 15시 까지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하며, 인준지 제출 시 증빙자료도 함께 제출해야 함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은 메일 제출은 불가하며 직접제출만 가능하나, 모든 심사위원에게 서명파일로 받았을 경우에 한해 이메일 제출이 가능하며 관련 증빙을 하나의 PDF 파일로 취합하여 함께 제출해야 함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3. 온라인 제출 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오표 제출

★ 최종인준논문은 학위수여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 영구보존 대상으로, 대법원 판례 등에서도 기제출한 논문의 내용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음. 이에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오표 제출 불가함

- 신청방법: 2024. 2. 19.(월)까지 붙임의 양식을 행정실로 제출 (직접 방문 또는 brook20@snu.ac.kr 이메일 제출)

* 지도교수 책임 하에 정정사항이 논문의 내용이나 이에 대한 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명백한 오탈자에 한해 신청 가능

※ 정오표 제출 대상: 2023학년도 전기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기 졸업자 제외)

-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 ※ 정정사항을 논문원문에 미반영(논문원문 교체 불가)

- 연구윤리 위반으로 연구진실성위원회로부터 논문 일부내용의 수정권고를 받은 경우 행정실에 별도 문의 바람

4. 문의

- 온라인 파일 제출 관련: 디지털서비스실 02-880-5567

- 기타문의 02-880-2708
전체 905
  • 번호 카테고리 제목 작성자 조회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