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1.8. 졸업) 대상자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졸업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방식이 변경되어 보존용 학위논문은 책자 제출 없이 원문파일(온라인)만 제출 합니다.
1.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2021.7.27.(화) ~ 8.5.(목)
※ 학위수여예정자에 한하며, 학위수여예정자 명단은 7월 중순 이후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오니 명단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http://dcollection.snu.ac.kr로 접속하여 원문 파일(인준지 포함) 제출
★ 원문파일에 포함되는 인준지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자필이든 서명파일이든)이 모두 들어간 한장짜리 인준지여야함
※ 서식 관련 (붙임4), 온라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은 (붙임3) 참고
- 온라인 파일 제출 후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 원본과 함께 행정실로 제출 (8.5.(목) 까지)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메일 제출은 불가하며 원본 직접제출만 가능)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하며, 인준지 제출 시 증빙자료도 함께 제출해야 함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2. 온라인 제출 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 최종인준논문은 학위수여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 영구보존 대상임. 이에 대법원 판례 등에서도 기제출한 논문의 내용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정사항 제출 불가
- 신청방법: 2021. 8. 31.(화)까지 붙임의 양식 행정실로 제출 (직접 방문 또는 yangyoo7@snu.ac.kr 이메일 제출)
* 지도교수 책임 하에 정정사항이 논문의 내용이나 이에 대한 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명백한 오탈자에 한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 정오표 제출 대상: 2020학년도 후기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기 졸업자 제외)
-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 ※ 정정사항을 논문원문에 미반영(논문원문 교체 불가)
- 연구윤리 위반으로 연구진실성위원회로부터 논문 일부내용의 수정권고를 받은 경우 행정실에 별도 문의 바람
3. 유의사항
- 논문 양식(붙임4 참고)의 날짜 기재는 아래 참고
※ [표지] 학위수여일(2021.8월), [인준지] 논문제출일: 심사용논문제출일(예: 2021.5월) / 논문인준일: 종심일(예: 2021.6월)
- 보존용 논문은 최종심사 통과 논문과 제목 및 내용이 일치하여야 함
★ 논문제목 변경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로 변경신청서 제출(양식은 논문심사일정 공지글 확인)
- 철회희망자는 7/6(화)까지 철회신청서 제출(지도교수 확인 필수, 양식은 논문심사일정 공지글 확인)
- 논문비공개 희망자는 7/30(금)까지 논문비공개신청서 제출(지도교수 확인 필수, 양식은 논문심사일정 공지글 확인)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위논문 제출안내 및 보존용논문제출 FAQ 등을 참고
4. 문의
- 온라인 파일 제출 관련: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 기타문의: 880-2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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