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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4.8. 졸업) 대상자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4-07-09
조회
1944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일정]
* 자세한 사항은 [붙임2] 학위논문 제출안내(Guideline on thesis subsmission) 참고
* ①+②는 필수 제출 / ③,④는 해당자만 제출
[일정별 세부 유의사항]
① 최종인준 파일 온라인 업로드
* 업로드관련: [붙임3]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Online Thesis Submission Manual(2024.8.)) 참고
* 서식관련: [붙임4] 학위논문 작성 요령(templet) 참고
② 온라인파일 제출 확인서 + 인준지 원본(서명본) 행정실 제출
- 온라인 파일 제출 후,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 원본과 함께 행정실 제출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중인 도서나 연체료가 남아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전자서명)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ex)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전자서명 인준 증빙서류 포함)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③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 [붙임5]
- '학술지 게재' 사유로 비공개 신청 시, 해당 학술지가 논문 비공개를 요청하는 학술지임을 투고 및 게재 관련 규정 등을 첨부하여 신청
- '특허' 사유로 비공개 신청 시 특허 관련 증빙서류 첨부
※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의 최종 승인 여부는 보건대학원 학사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함
④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오표 제출
★ 최종인준논문은 학위수여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서 중앙도서관의 영구보존 대상임
대법원 판례 등에서도 기제출한 논문의 내용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므로,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오표 제출 불가함
- 신청방법: 2024. 8. 19.(월)까지 [붙임6]의 양식을 행정실로 제출
(직접 방문 또는 hayan@snu.ac.kr 이메일 제출)
- 정오표 제출 대상: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기 졸업자 제외)
-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됨
※ 정정사항을 논문 원문에 반영하는 것이 아님(논문원문 교체 불가)
-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 연구윤리 위반으로 연구진실성위원회로부터 논문 일부내용의 수정권고를 받은 경우 행정실에 별도 문의 바람
[기타문의]
- 온라인 파일 제출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 02-880-5567
- 기타: 보건대학원 교학행정실 02-880-2708
[주요일정]
* 자세한 사항은 [붙임2] 학위논문 제출안내(Guideline on thesis subsmission) 참고
* ①+②는 필수 제출 / ③,④는 해당자만 제출
일정 | 기한 | 비고 |
① 최종인준 파일 온라인 업로드 | 2024. 7. 19.(금) ~ 8.5.(월) 14:00까지 <18일간> ★ 기한엄수 |
- 최종 논문 파일(인준지 서명 불포함) - 인준지 스캔 파일(인준지 서명 포함) * 두 개의 pdf파일 각각 업로드하며, 두 개 모두 기한내 업로드해야 논문 제출로 인정됨 |
② 온라인파일 제출 확인서 + 인준지 원본(서명본) 행정실 제출 |
2024. 8. 5.(월) 15:00 | - 메일 제출 불가(인준지 원본 제출) - 심사위원 전자서명 가능하나,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관련 증빙(이메일 등) 필수 제출 - 모든 심사위원에게 전자서명을 받았을 경우 이메일로 인준지 제출가능 (hayan@snu.ac.kr)하며, 관련 증빙을 하나의 PDF 파일로 취합하여 제출 |
③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 | 2024. 7. 26.(금) | |
④ 최종 인준논문 정오표 제출 | 2024. 8. 19.(월) | 오탈자에 한해 제출 가능 |
[일정별 세부 유의사항]
① 최종인준 파일 온라인 업로드
* 업로드관련: [붙임3]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Online Thesis Submission Manual(2024.8.)) 참고
* 서식관련: [붙임4] 학위논문 작성 요령(templet) 참고
※ 책자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원문파일만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1) 최종 논문 파일: 심사위원 서명(또는 날인) 없이 '심사위원명'만 기재된 인준지를 첨부하여 업로드 - 보존용 논문은 외부로 공개되는 논문이므로, 서명/날인 유출 우려가 있어 심사위원 서명/날인을 제외함 2) 인준지 스캔 파일: 심사위원 전원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 한 장만 별도 업로드※ [붙임1] 표지 및 인준지 작성방법 & 보존용 논문작성 FAQ’ 참고 - 날짜 기재 방법 [표지] 학위수여일(2024년 8월) [인준지] 논문제출일: 심사용논문제출일(예: 2024년 5월) / 논문인준일: 종심일(예: 2024년 6월) - 학위논문 표지 및 학과 전공명 기재 방법 . 본인의 세부 전공이 아닌 학과 전공명을 사용 ex) 보건학과 보건학전공 / 보건학과 보건정책관리학전공 / 환경보건학과 환경보건학전공 - 보존용 논문은 최종심사 통과 논문과 제목 및 내용이 일치하여야 함※ 8.5.(월) 이후에는 저장/수정 모두 불가하며 어떤 사유로도 연장되지 않음 |
- 온라인 파일 제출 후,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 원본과 함께 행정실 제출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중인 도서나 연체료가 남아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전자서명)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ex)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전자서명 인준 증빙서류 포함)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③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 [붙임5]
- '학술지 게재' 사유로 비공개 신청 시, 해당 학술지가 논문 비공개를 요청하는 학술지임을 투고 및 게재 관련 규정 등을 첨부하여 신청
- '특허' 사유로 비공개 신청 시 특허 관련 증빙서류 첨부
※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의 최종 승인 여부는 보건대학원 학사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함
④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오표 제출
★ 최종인준논문은 학위수여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서 중앙도서관의 영구보존 대상임
대법원 판례 등에서도 기제출한 논문의 내용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므로,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오표 제출 불가함
- 신청방법: 2024. 8. 19.(월)까지 [붙임6]의 양식을 행정실로 제출
(직접 방문 또는 hayan@snu.ac.kr 이메일 제출)
- 정오표 제출 대상: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기 졸업자 제외)
-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됨
※ 정정사항을 논문 원문에 반영하는 것이 아님(논문원문 교체 불가)
-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 연구윤리 위반으로 연구진실성위원회로부터 논문 일부내용의 수정권고를 받은 경우 행정실에 별도 문의 바람
[기타문의]
- 온라인 파일 제출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 02-880-5567
- 기타: 보건대학원 교학행정실 02-880-2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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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학사 보건대학원17362024-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