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필독]2021학년도 2학기 캠퍼스 정상화를 위한 방역 안내 (수업 및 학생 방역 지침 등)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1-08-27
조회
298

우리 대학의 2021학년도 2학기 캠퍼스 정상화를 위한 방역 대책을 안내하오니 안전한 캠퍼스 환경 구축 및 캠퍼스 정상화를 위해 학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 수업관련

 

상황

대응 방안

상시

· 강의실 입장 시 손위생체온측정QR 등록 및 마스크 상시 착용

· 강의실에서 음료 및 간식 섭취 금지

· 창문(없는 경우 문)을 개방한 상태로 수업 진행

· 강의와 연계되는 사적인 외부 모임 최소화

증상이 발생한 경우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

근육통두통인후통,

후각·미각소실 또는 폐렴 등)

·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검사 시행 및 검사결과 나올때까지 자가격리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확진환자 접촉자

안내받은 경우

· 즉시 교수, (동료학생에게 알림

· 교원이 접촉자인 경우 2주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 학생이 접촉자인 경우 해당 학생은 2주간 비대면으로 수업 참석

·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검사 시행 및 검사결과 나올때까지 자가격리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확진환자 발생한 경우

· 확진자(수강생담당교원 등발생 확인 2주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 보건진료소/행정실 안내에 따라 필요 시 검사 진행

· 보건진료소/행정실 안내에 따라 같은 건물의 다른 강의 진행 여부 결정

 ★ 학내 보고대상자(증상이 발생한 경우, 확진자의 접촉자로 안내받은 경우, 확진환자 발생한 경우 등) 발생시 행정실(02-880-2708/ 주말,야간: 보건진료소 5342)로 바로 알림

 
○ 코로나19 관련 출석인정 대상: 담당교원에게 '출석인정 신청서' 제출 
 ※ 접촉자, 유증상자, 체온 이상 귀가자 등이 해당되며 상세 내용은 첨부된 '방역 대책' 파일 참고
 

○ 코로나19 백신 관련 출석인정 대상

구분

접종일

접종 후 1

접종 후 2

접종 후 3~

출석

인정

출석인정

출석인정 가능

(이상반응 있을 경우)

질병으로 인한 출석인정 가능

(수업일수 1/3선 미만)

증빙

자료

출석인정 신청서(사유2, ‘코로나19 백신접종’ 기재), 예방접종확인증명서

(백신접종 카카오톡문자 등 대체 가능)

출석인정 신청서의사 진단서(소견서)

수업

하이브리드 수업(대면*비대면또는 대체수업 제공

시험

해당 학생 시험일 재지정 또는 대체시험 제공

 

 
□ 학생관련

 

상황

대응 방안

상시

정기적 검사 권장

같은 사무실 구성원 중 최소 1인이라도 교내 코로나19 신속 분자진단검사 정기적 검사 권장

교내에서 식사 시

단체급식 식당의 경우 SNU app안의 QR 코드 등록 기능을 이용하여 구역별 QR코드 등록

일반식당의 경우 입장 시 QR 코드 등록

칸막이나 거리두기가 가능한 공간에서 무언 식사 권장

상시 방역수칙 준수

거리두기손 위생마스크 착용

유증상

증상 발생 시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두통인후통후각·미각소실 또는 폐렴 등)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 검사 시행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검사 결과 음성이라도 증상이 소실될 때까지 출근 자제, 3일 이상 증상 지속 시 재검사 권장

접촉자

확진자의 접촉자로 보건당국의 검사 안내를 받은 경우

즉시 부서 책임자에게 알리고선별진료소 PCR 검사시행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

검사 결과 확진 판정 시 같은 사무실 직원들에 검사 안내

보건당국 문자 안내는 받지 않았으나 밀접 접촉한 지인/가족이 확진되었을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 검사 권장

검사 결과 음성이라도 2주간 타인과의 접촉 자제

자가격리 통보 시

증상 모니터링 지속증상 발생 시 재검사 시행

능동/수동감시 통보 시

검사 결과 음성이라도 잠복기일 가능성 있으므로 3일간 외출/출근 자제 후 재검사 권장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역 대책 안내문 및 서울대학교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참고
전체 905
  • 번호 카테고리 제목 작성자 조회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