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필독]2021학년도 2학기 캠퍼스 정상화를 위한 방역 안내 (수업 및 학생 방역 지침 등)
우리 대학의 2021학년도 2학기 캠퍼스 정상화를 위한 방역 대책을 안내하오니 안전한 캠퍼스 환경 구축 및 캠퍼스 정상화를 위해 학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 수업관련
상황 | 대응 방안 |
상시 | · 강의실 입장 시 손위생, 체온측정, QR 등록 및 마스크 상시 착용 · 강의실에서 음료 및 간식 섭취 금지 · 창문(없는 경우 문)을 개방한 상태로 수업 진행 · 강의와 연계되는 사적인 외부 모임 최소화 |
증상이 발생한 경우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소실 또는 폐렴 등) | ·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검사 시행 및 검사결과 나올때까지 자가격리, 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
확진환자의 접촉자로 안내받은 경우 | · 즉시 교수, (동료) 학생에게 알림 · 교원이 접촉자인 경우 2주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 학생이 접촉자인 경우 해당 학생은 2주간 비대면으로 수업 참석 ·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검사 시행 및 검사결과 나올때까지 자가격리, 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
확진환자 발생한 경우 | · 확진자(수강생, 담당교원 등) 발생 확인 2주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 보건진료소/행정실 안내에 따라 필요 시 검사 진행 · 보건진료소/행정실 안내에 따라 같은 건물의 다른 강의 진행 여부 결정 |
★ 학내 보고대상자(증상이 발생한 경우, 확진자의 접촉자로 안내받은 경우, 확진환자 발생한 경우 등) 발생시 행정실(02-880-2708/ 주말,야간: 보건진료소 5342)로 바로 알림
○ 코로나19 백신 관련 출석인정 대상
구분 | 접종일 | 접종 후 1일 | 접종 후 2일 | 접종 후 3일~ |
출석 인정 | 출석인정 | 출석인정 가능 (이상반응 있을 경우) | 질병으로 인한 출석인정 가능 (수업일수 1/3선 미만) | |
증빙 자료 | 출석인정 신청서(사유2호, ‘코로나19 백신접종’ 기재), 예방접종확인, 증명서 (백신접종 카카오톡, 문자 등 대체 가능) | 출석인정 신청서, 의사 진단서(소견서) | ||
수업 | 하이브리드 수업(대면*비대면) 또는 대체수업 제공 | |||
시험 | 해당 학생 시험일 재지정 또는 대체시험 제공 |
상황 | 대응 방안 | |
상시 | 정기적 검사 권장 | 같은 사무실 구성원 중 최소 1인이라도 교내 코로나19 신속 분자진단검사 정기적 검사 권장 |
교내에서 식사 시 | 단체급식 식당의 경우 SNU app안의 QR 코드 등록 기능을 이용하여 구역별 QR코드 등록 일반식당의 경우 입장 시 QR 코드 등록 칸막이나 거리두기가 가능한 공간에서 무언 식사 권장 | |
상시 방역수칙 준수 | 거리두기, 손 위생, 마스크 착용 | |
유증상 | 증상 발생 시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소실 또는 폐렴 등) |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 검사 시행, 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검사 결과 음성이라도 증상이 소실될 때까지 출근 자제, 3일 이상 증상 지속 시 재검사 권장 |
접촉자 | 확진자의 접촉자로 보건당국의 검사 안내를 받은 경우 | 즉시 부서 책임자에게 알리고, 선별진료소 PCR 검사시행, 교내 보건진료소에 검사 시행 알림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 검사 결과 확진 판정 시 같은 사무실 직원들에 검사 안내 |
보건당국 문자 안내는 받지 않았으나 밀접 접촉한 지인/가족이 확진되었을 경우 | 가까운 선별진료소 PCR 검사 권장 검사 결과 음성이라도 2주간 타인과의 접촉 자제 | |
자가격리 통보 시 | 증상 모니터링 지속, 증상 발생 시 재검사 시행 | |
능동/수동감시 통보 시 | 검사 결과 음성이라도 잠복기일 가능성 있으므로 3일간 외출/출근 자제 후 재검사 권장 |
-
번호 카테고리 제목 작성자 조회 작성일
-
공지사항 학사 보건대학원17792024-11-13
-
263 - 보건대학원475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