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PH 뉴스

GSPH 뉴스

2025학년도 1학기 박명윤·이행자 특지장학금 수여식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5-04-15
조회
109

2025년 4월 15일(화), 보건대학원 221동 113호에서 박명윤·이행자 특지장학금 수여식이 거행되었다. 본 장학금은 매 학기 논문작성계획서발표에서 전공별 최우수 발표자에게 수여하는 장학금으로, 2025학년도 1학기 장학생은 보건학과 보건학전공 이다은(박사과정, 만성병역학연구실, 지도교수 조성일), 보건학과 보건정책관리학전공 장민수(석사과정, 보건정치경제연구실, 지도교수 권순만), 환경보건학과 최수빈(석사과정, 환경화학모니터링연구실, 지도교수 조경덕) 학생이다.

이태진 원장은 뜻깊은 일에 장학금을 마련해주시고 매 학기 보건대학원을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해주시는 박명윤 고문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좋은 논문을 써서 기부자의 뜻에 부응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박명윤 고문은 매 학기 장학금을 수여하는 일이 인생에 보람이라며, 환갑, 칠순, 팔순에 꾸준히 기부를 했고, 현재는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마련을 위해 매년 천 만원씩 기부하고 있는데 앞으로 3년을 더 기부해서 수술비 1 억 원을 기부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그때까지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고, 정신적 건강도 놓치지 않기 위해 건강 칼럼을 쓰고 있다는 박명윤 고문은 15년 전 시작한 건강 칼럼이 내달 1,000회를 맞이한다고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더불어 인생은 공수래공수거로 재능이든 재산이든 나눌 수 있는 만큼 나누며 살아갔으면 좋겠다는 고문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장학생들에게는 축하 인사와 함께 여러 연구자들이 레퍼런스 할 수 있는 좋은 논문을 쓰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박명윤 고문(보건대학원 석사 1976년, 박사 1983년)은 한국청소년연구소 및 한국보건영양연구소 이사장, 보건대학원 총동창회 및 보건학 박사회 고문을 맡고 있다.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