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3.2. 졸업) 대상자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보건대학원
작성일
2022-12-30
조회
720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졸업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기 안내문 및 첨부문서를 반드시 확인)  ☞ ①+②는 필수 제출 / ③,④는 해당자만 제출

① 최종인준 파일 온라인 업로드: 2023. 1. 20.(금)~ 2. 6.(월) 14시

 * 최종 논문(인준지 서명×) + 인준지(인준지 서명○) 각각 파일 업로드

 온라인파일 제출 확인서 + 인준지 원본(서명본) 행정실 제출: 2023. 2. 6.(월) 15시

 * 인준지 원본을 제출해야 하므로 메일 제출 불가

 * 심사위원 서명은 온라인 서명파일로 대체가능하나, 인준지 원본 제출 시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관련 증빙(이메일 등) 함께 제출 (모든 심사위원에게 서명파일로 받았을 경우, 이메일로 인준지 제출이 가능하며 관련 증빙을 하나의 PDF 파일로 취합하여 함께 제출)

③ 정오표 제출: 2023. 2. 20.(월) * 오탈자에 한해 제출 가능

④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 2023. 1. 27.(금) * 학술지 게재를 사유로 비공개 신청할 경우, 해당 학술지가 논문 비공개를 요청하는 학술지임을 투고 및 게재 관련 규정 등을 첨부하여 신청(최종 승인 여부는 소관 위원회에서 결정)

1. 유의사항

보존용 학위논문은 책자 제출 없이 원문파일(온라인)만 제출하되 아래 두 개의 파일을 모두 업로드

① 최종 논문: 심사위원 서명/날인이 없이 심사위원명만 기재된 인준지 첨부

  ※ 보존용 논문은 외부로 공개되는 논문으로 서명/날인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어 심사위원 서명/날인 제외

② 서명 인준지심사위원의 전원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 한 장만 별도 업로드

논문 양식(붙임참고) 작성시 참고사항  ★첨부파일 ‘[필독]표지및인준지작성방법&보존용논문작성FAQ’ 반드시 확인 !

①날짜 기재: 아래 참고 (직전학기 논문심사기한 연장자도 날짜 동일하게 2022.2학기 기준 적용)

 ☞ [표지학위수여일(2023.2), [인준지논문제출일심사용논문제출일(: 2022.11) /논문인준일종심일(: 2022.12)

② 학위논문 표지(내표지 및 외표지)의 학과 및 전공명은 본인의 세부 전공이 아닌 학과 전공명을 사용

 ☞ 다음 중 선택: 보건학과 보건학전공 보건학과 보건정책관리학전공 환경보건학과 환경보건학전공

보존용 논문은 최종심사 통과 논문과 제목 및 내용이 일치하여야 함

★ 논문제목 변경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로 변경신청서 제출(양식은 논문심사일정안내 공지 확인)

논문비공개 희망자는 1/27()까지 논문비공개신청서 제출(지도교수 확인 필수양식은 논문심사일정안내 공지 확인)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위논문 제출안내 및 보존용논문제출 FAQ (필독) 등을 참고

2. 온라인 파일 제출 

제출기간: 2023.1.20.() ~ 2.6.() 14:00  ★ 기한엄수☞ 기한 내 제출 가능하도록 인준지 서명 미리 받기 !

※ 학위수여예정자에 한하며학위수여예정자 명단은 1월 중순 이후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오니 명단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방법: http://dcollection.snu.ac.kr로 접속하여 ① 최종논문(인준지 서명×), ② 인준지(서명 ○) 각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

※ 서식 관련 (붙임4), 온라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은 (붙임3) 참고

온라인 파일 제출 후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 원본과 함께 행정실로 제출: 2.6.(월) 15시 까지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하며인준지 제출 시 증빙자료도 함께 제출해야 함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은 메일 제출은 불가하며 직접제출만 가능하나, 모든 심사위원에게 서명파일로 받았을 경우에 한해 이메일 제출이 가능하며 관련 증빙을 하나의 PDF 파일로 취합하여 함께 제출해야 함

※ 온라인파일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3. 온라인 제출 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정오표 제출

★ 최종인준논문은 학위수여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 영구보존 대상으로, 대법원 판례 등에서도 기제출한 논문의 내용 수정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음. 이에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오표 제출 불가함

신청방법: 2023. 2. 20.(월)까지 붙임의 양식을 행정실로 제출 (직접 방문 또는 yangyoo7@snu.ac.kr 이메일 제출)

지도교수 책임 하에 정정사항이 논문의 내용이나 이에 대한 검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명백한 오탈자에 한해 신청 가능

※ 정오표 제출 대상: 2022학년도 전기 석사·박사학위 취득자 (기 졸업자 제외)

학생이 개명을 하여 학적이 변경된 경우 지도교수의 확인을 거쳐 중앙도서관에 요청하여 교체 가능 (변경내용은 학적 변경사항에 한함)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  ※ 정정사항을 논문원문에 미반영(논문원문 교체 불가)

연구윤리 위반으로 연구진실성위원회로부터 논문 일부내용의 수정권고를 받은 경우 행정실에 별도 문의 바람

4. 문의

온라인 파일 제출 관련디지털서비스실 ”☎” 880-5567

기타문의:”☎”880-2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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