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34 (2018.11.30 금)
| CONTENTS TABLE
박명윤-이행자 특지 장학금 전달식
2018년 10월 1일(월), 보건대학원 113호에서 박명윤-이행자 특지 장학금 전달식이 거행되었다. 박명윤 회장(박사, 1983년)은 현재 보건대학원 석사동창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한국청소년연구소 및 한국보건영양연구소 이사장, 서울대 보건학박사회 고문을 맡고 있다. 본 장학금은 매 학기 논문작성계획발표에서 전공별 최우수 발표자에게 수여하는 장학금으로, 이번 수상자는 보건학과 지용호(박사과정, 만성병역학연구실, 지도교수 조성일), 보건학과 보건학전공 변한글(석사과정, 시공간역학연구실, 지도교수 황승식), 환경보건학과 김지현(석사과정, 환경독성학연구실, 지도교수 최경호) 학생이다.
장학금 전달식에 앞서 김호 원장은 요즘 세대간의 갈등이 사회전체 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대선배로서 후배들이 학문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매 학기 마련해주는 박명윤 박사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받은 사랑을 후배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당부하였다.
박명윤 박사는 건강이 허락하는 한 끝까지 학문을 놓지 않고 글을 써보겠다며, 회갑 기념으로 만든 ‘박명윤-이행자 장학금’이 금년으로 18회를 맞이하였고, 이번 수혜 학생들은 36번째라고 전했다. 좋은 연구를 해주고 있는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학위 논문이 완성되면 꼭 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또한 학위논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논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